핵심 기능 요약 :
- 웹소켓 공간으로 여러 유저가 동시 접속 가능
- 나의 움직임 및 상대방의 위치 확인
- 채팅박스 통해 접속자간 자유로운 채팅 기능
- Phaser.js 를 통해 비교적 유연한 게임공간 확장 및 변경
- OAuth2 적용으로 접속자 인증 기능
- 게임 접속 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페이지 제공
[ 메인화면 ]
[ Oauth2 구글 로그인 화면 ]
[ 구현 방법 ]
- 스프링부트 생성 (스프링 시큐리티 및 웹소켓 등 필요 의존성 임포트)
- 게임 화면을 구성할 game.html 작성 (Phaser.js)
- 로그인 전 메인화면을 구성할 index.html 작성
에셋 이미지, SSH 인증을 위한 keystore.pfx 제외 전체 코드를 깃허브에 업로드했습니다.
https://github.com/rakaso598/CMAdventure
'스프링부트 구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D 캐릭터 및 채팅 상호작용 공간을 구현해보자 [웹소켓/Phaser.js] (3) | 2024.10.06 |
---|---|
스프링부트로 실시간 채팅을 구현해보자 [웹소켓] (1) | 2024.10.04 |